약관동의

  1. STEP 01 약관동의
  2. STEP 02 정보입력
  3. STEP 03 피드설정
  4. STEP 04 가입완료
약관 펼쳐보기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신원 (전자상거래사업자)이 운영하는 온라인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주) 신원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00 몰의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 가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은 회원이 최근 5년 간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그 기간이 경과한 날에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PC/모바일웹/앱 포함)

⑤​​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 해두지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개정약관은 2024년 3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약관 펼쳐보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신원(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주) 신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5. 미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리 보관 조치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7.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8.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청소년 보호정책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1.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3.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14.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입경로필수항목선택항목
신원 온라인 회원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E-MAIL 인증 시 본인 확인 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결과값(CI)직업, 주소,체촌정보(키,몸무게), SMS/카카오톡/TM/DM/E-MAIL의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신원 멤버십 회원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E-MAIL 인증 시 본인 확인 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결과값(CI)직업, 주소, 전화번호, 결혼여부, SMS/카카오톡/TM/DM/E-MAIL의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비회원성명, 이메일주소, 연락처, 주소, 계좌번호 
네이버/페이스북 간편가입
카카오(싱크) 가입
네이버: 이용자 식별 ID, 이름, 이메일
페이스북: 이용자 식별 ID, 이름, 이메일
카카오(싱크): 이용자 식별 ID, 이름, 휴대폰번호, E-MAIL, 연계정보(CI), 생년월일, 성별, (선택) 쑈윈도 채널 추가
 
제휴 문의 업체담당자 성명, 연락처, 회사명, 이메일주소 

나.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및 모바일 웹(Web),앱(APP)을 통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 매장 방문을 통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 기타 서면, 전화, 전자우편, 이벤트 응모 등
-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Cookie),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라. 제품의 구매 및 상담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 및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구매, 교환, 환불, 수선, 상담 이력 등
- 결제정보: 은행계좌 정보, 신용카드 정보, 휴대폰 가입 정보 등
마.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할 경우, 회사는 수집항목에 대해 필수ㆍ선택항목을 구분하여 해당 페이지 및 서면 등에서 개인정보 처리사항, 보유기간 등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별도의 추가적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모바일 앱(APP)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 중 아래 사항에 대해 접근을 합니다. 앱 서비스에서 요청하는 모든 권한은 선택적 접근 권한으로 서비스 최초 이용 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 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고객이 거부하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서비스선택 접근항목접근 목적
쑈윈도 앱
(iOS, Android)
카메라포토리뷰, 1:1 문의 사진 활영, 이미지 검색
파일 및 미디어포토리뷰, 1:1 문의 사진 업로드, 이미지 검색
전화쑈윈도 고객센터 전화 연결
앱 푸시이벤트 및 각종 혜택 정보 푸시 알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나.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라. 쇼핑몰 입점 및 제휴 신청
서비스 제공 및 계약의 이행, 구매 및 대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발송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나.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가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로부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의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구분보유기간비고
신원 온라인 회원보유기간 회원 탈퇴일로부터 30일까지
신원 멤버십 회원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재화 또는 서비스의 공급 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 시 까지 
고충 처리고충 처리 후 3년A/S, 수선, 반품, 심의, 예약판매 등
부정 방지를 위한 내부 방침부정 이용 기록 5년 
재가입 방지를 위한 내부 방침탈퇴 후 이용자 개인식별정보(CI) 1년 
제휴 및 제안 문의목적달성 시 또는 계약 만료 시 까지 

②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 보유기간

회사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 요구되는 보관목적으로만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보존근거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6개월
이용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가입자번호, 사용도수에 관한 기록「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1년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에 관한 기록「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3개월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국세기본법」 제85조의3 제2항5년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품 구매 시 서비스 제공 업체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최소한의 필요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제공하는 항목
입점판매업체 [업체 확인]주문확인 및 배송, 고객상담 교환/반품 처리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한진택배상품 배송 업무 및 배송위치/도착 정보 등의 서비스 제공
NICE평가정보㈜​/​코리아크레딧뷰로㈜​본인인증
기프트레터/서울DM회원혜택 제공 / DM 발송
굿스플로배송위치/도착정보 등의 서비스 제공
㈜​유클릭시스템유지보수
비즈톡카카오싱크 개발 및 유지보수
CJ올리브네트웍스/KT​/
인라이플 ㈜ – 아이바이저/(주)크리마
카카오 알림톡 발송 및 문자발송
㈜채널코퍼레이션​고객상담 시스템 운영
㈜신원 대리점 및 직영점고객응대 및 상품배송
㈜신원 외주 수선 및 생산업체고객수선
신원 GLS상품 배송, 물류서비스, 고객상담 및 민원 처리
토스 페이먼츠결제대행 PG사
LGCNS(스마일페이)/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간편결제
네이버파이낸셜㈜/​페이코/삼성월렛/엠콤플러스멤버십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멤버십카드번호 발급, 포인트점수 조회, 포인트 적립/사용 내역 확인 등)​
인라이플 ㈜ – 모비튠이용자의 취향 및 관심 분야의 파악 , 서비스 이용 분석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크리마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DM발송​​​​
㈜플래티어​사이트 내 개인화 콘텐츠 제공 및 SMS, 카카오톡, 푸시 알림, 이메일 메시지 위탁 발송

가.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관리적 보호조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나.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나.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 41조 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 4항, 37조 2항에 해당될 경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청소년 보호정책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가. 회원의 비밀번호는 복호화 되지 않는 단방향 암호화 알고리즘으로 구현되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 회원의 개인정보는 AES256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암호화 저장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고객과의 데이터 통신 시 인증된 기관(GlobalSign 社)의 SSL(SHA-256 기반) 인증서를 사용하여 통신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악의적 목적의 데이터 탈취 시도에 대비하여 네트워크 장비(방화벽 및 웹 방화벽 등)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개인정보가 관리되는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근을 다양한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그 권한을 최소화로 부여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바. 회사는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접근을 아래 목적에 부합하는 자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 주문, 배송, CS, 마케팅 업무 담당자
- 개인정보 담당자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 취급이 불가피한 자
사.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 연 1회 이상 개인정보 취급 관련 교육 실시
-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보안 서약서 작성
아.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기재된 목적 및 보유 기간 내에만 보관하며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10.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이용자를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며, 이용자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갖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고급 > 쿠키처리방법
- 엣지(Microsoft edge): 우측 상단 메뉴에서 [설정] 선택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선택 >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및 수준’ 선택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선택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선택”
- 크롬(Chrome): (PC)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에서 [설정]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 여부 선택 (Mobil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에서 [설정] 선택 > 고급 설정에서 [사이트 설정] 선택 > [쿠키]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 여부 선택
- 사파리(Safari): (PC) 상단 좌측 메뉴 [Safari]에서 [환경설정] 선택 -> [환경설정] 창에서 [개인정보 보호]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
(iOS) [설정] > 앱 목록에서 [Safari] 선택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쿠키 허용 여부 선택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나.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 및 담당에 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담당 부서 : [쑈윈도 고객서비스 C/S 팀]
전화번호 : 1661-2585
이메일 : showindow@shinwon.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박나나
전화번호 : 1661-2585
이메일 : showindow@shinwon.com 

12.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가.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 상담이 필요한 경우, '12.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에 기재된 연락처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나.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 기관을 통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https://www.kopico.go.kr / 1833-6972)
-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https://cybercid.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https://cyberbureau.police.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법령,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 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버전 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 개정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 

약관 펼쳐보기

 

멤버십 이용약관


제1조 - 목적

이 약관은 (주)신원(이하”회사”)이 운영하는 신원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등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고객서비스 증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 정의

①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로서, 회사에 의하여 회원으로 등록된 사람을 말합니다.
② ‘멤버십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정책으로써 회원의 구매이력 등을 관리하고 구매에 따른 각종 정보와 구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든 정책을 말합니다.
③ ‘멤버십 서비스 매장’(이하 “매장”)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또는 별도의 가입 규약이나 계약을 체결하여 이 약관에 따른 제반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 운영하기로 한 매장을 말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몰도 서비스 매장에 포함됨)
④ ‘총적립포인트’란 회원님이 멤버십 서비스 매장에서 상품 구매시 약정된 적립률에 의해 적립된 포인트와 회사의 이벤트 진행으로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의 합계입니다.
⑤ ‘잔여포인트’란 총적립포인트 중 총사용포인트와 총소멸포인트를 제외한 포인트 입니다.
⑥ ’쑈마일’이란 신원 온라인몰 내에서만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입니다.

제3조 - 멤버십 서비스 이용 및 운영

① 멤버십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② 멤버십 회원은 상품 구매시 본인의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거나 본인임을 확인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포인트를 적립 받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으로 운영되어 포인트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쑈마일은 온라인몰 내에서만 적립 및 사용 가능)

제4조 - 멤버십 서비스 가입

① 회사의 매장에 방문하신 고객이 멤버십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모바일을 통한 회원가입 또는 신원 온라인몰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에 동의 후 제출하면 회사의 승인을 거쳐서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단, 회사는 회원 가입시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절차를 실시하며, 성공한 고객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② 멤버십 회원의 권리 및 의무는 본인 이외의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만일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 - 멤버십 포인트 이용 및 제한

① 포인트의 적립
가) 제품 구매시 적립률 및 운영기준은 브랜드, 유통형태, 매장, 할인율, 회원등급 등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포인트를 적립합니다.(단, 일부 상품 적립제외)
나) 신원 온라인몰 이벤트 대상자에게는 쑈마일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쑈마일은 브랜드 및 상품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온라인몰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다) 제품 구매시 적립포인트 외 기타포인트는 일부 대상고객에게 한시적으로 적립될 수 있으며, 브랜드, 유통형태 및 상품, 행사 내용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사용
가)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가 20,000포인트 이상에 도달하면 멤버십 서비스 매장 및 신원 온라인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당일 적립된 포인트는 당일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나) 회원은 상품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품의 하자가 없을시 영수증 제시를 전제로(온라인몰의 경우 ‘반품신청’) 반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반품시 구매에 사용한 포인트는 환원되고 구매시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됩니다.
다)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어 사용되고,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포인트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사전에 고객에게 문자, 매장고지,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고지됩니다.
마)온라인몰에서 구매로 발생한 포인트는 구매확정 후 적립 및 사용 가능합니다.
③ 포인트의 정정
가)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다만 회원이 오류 발생 사실을 알지 못한데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에 회원은 오류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당해 오류사실을 늦게 알게 된 이유를 소명하여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발행한 포인트 매출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해당 매장의 동의를 서면으로 받아 증빙을 제출하면 정정 요청일로부터 60일 이내에 포인트를 조정합니다.
나) 회사는 매장이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매장을 이용한 회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적립 포인트는 회사가 이를 최종 승인함으로써 유효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따라서 고지된 포인트일지라도 매장과 회사간의 포인트 확인 과정에서 비인정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보 후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은 소명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의 소멸
가) 회원의 잔여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최종 구매한 날로부터 2년동안 유효하며, 구매실적이 없을 경우 잔여포인트는 자동 소멸되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의 잔여쑈마일은 적립한 날로부터 정해진 사용기간에 따라 유효하며 미사용시 자동 소멸되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다)제품 구매시 적립포인트 외 기타포인트는 정해진 사용기간에 따라 미사용시 자동 소멸됩니다.
⑤ 부정포인트 제한
가) 회원이 매장에서 구매한 실적이 회원 개인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 구매로 판단될 시, 회원의 구매 실적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포인트의 누적 및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가)호의 부정 매출 판단은 회사가 1차적으로 담당하며, 회원 및 매장의 동의가 없을 경우 아래 11조에 의거 조정합니다.
다) 나)호의 진행으로 회사가 고객에게 구매실적 미인정과 포인트 누적제한을 통지한 후, 그 통지가 고객에게 도달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에는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제6조 - 멤버십 서비스의 유효기간

① 멤버십 서비스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의 탈퇴의사를 회사의 탈퇴 양식에 따라 제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유효기간은 매 2년씩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합니다. 단, 멤버십 가입일로부터 2년동안 회사로부터 멤버십서비스 대상 품목을 전혀 거래하지 않을 경우에는 유효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최근 5년 간 신원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그 기간이 경과한 날에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 -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및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다)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격 상실됩니다.
가) 회원 가입 신청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포인트를 부정 적립, 부정 사용 등 멤버십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다) 회원이 사망한 경우
라) 다른 회원의 회사 공식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여 다른 회원의 손해를 끼친 경우
마) 기타 본 약관과 관계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하거나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여 공공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최근 5년 간 신원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②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매장과 신원 온라인몰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 합니다.
③ 회원의 요청에 의해 탈퇴 처리되면 포인트가 함께 삭제되며, 재가입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는 탈퇴 일로부터 30일 후 삭제)
④ 탈퇴한 회원은 탈퇴 일로 부터 30일 후 재가입을 요청할 수 있으며 동일한 가입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⑤ 탈퇴요청 경로에 관계 없이 온라인몰,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두 탈퇴 처리 됩니다.

제8조 -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사전 서면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고객관리에 필요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개인정보는 본 이용약관의 이행과 멤버십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포인트의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상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라)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마) 회원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 계열사에 정보제공을 하는 경우
③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대상업체 및 제공되는 회원관련 정보의 범위를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사전에 공개하고 회원 정보를 제공합니다. 단, 거부 의사를 표명한 회원에 대해서는 정보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서비스, 커뮤니티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쇼핑몰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콘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동의를 얻은 때에 한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은 언제든지 매장 및 신원 온라인몰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의 매장 직원에게 잘못된 정보의 정정을 요청하거나 온라인몰에서 직접 정정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정할 경우 요청자의 본인여부를 확인하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성실하게 접수, 처리토록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철저히 관리하고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잘못으로 인한 회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기타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9조 - TM, DM, SMS, 카카오톡 알림톡 및 E-mail 사용동의, 수신거부

① 회원의 포인트에 대한 정보와 회사의 이벤트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한 주소, 핸드폰, E-mail 정보를 활용하여 TM, DM, SMS, 카카오톡 알림톡, E-mail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의 경우 수신 동의한 경우에 위 같은 방법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수신 거부 의사를 표시할 경우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소멸 등 의무적으로 안내되어야 하는 정보성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됩니다.

제10조 -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신청서, 매장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하며 회원이 약관에 명시적으로 동의하여 회원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②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E-MAIL 통보, 서면통보, 홈페이지 게시, 매장 게시, 문자 발송)
③ 약관이 변경되어 고지된 이후 30일간 이의가 없을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 - 약관 위배시의 책임/손해 보상 및 분쟁 조정

①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고,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보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 및 분쟁 조정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된 분쟁은 회원과 회사가 우선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고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는 경우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서부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2조 – 멤버십 서비스 종료

①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90일 이전에 본 약관 제10조 ②항에 규정된 통지 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전 항의 통지가 있는 날(이하 “통지일”)이후 멤버십 서비스 매장에서 멤버십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는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멤버십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부칙

 

제1조 –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3월 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2020년 7월 29일)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약관 펼쳐보기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항목​ [온라인몰]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 E-MAIL, 인증 시 본인 확인 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결과값(CI)
· 선택항목 : 직업, 주소​, 체촌정보(키,몸무게), SMS/카카오톡/TM/DM/E-MAIL의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신원멤버십]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E-MAIL, 인증 시 본인 확인 기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결과값(CI)
· 선택항목 : 직업, 주소, 전화번호, 결혼여부, SMS/카카오톡/TM/DM/E-MAIL의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네이버 / 페이스북 / 카카오 간편 가입]
·​ 네이버: 이용자 식별 ID, 이름, 이메일
·​ 페이스북: 이용자 식별 ID, 이름, 이메일
·​ 카카오(싱크): 이용자 식별 ID, 이름, 휴대폰번호, E-MAIL, 연계정보(CI), 생년월일, 성별​
수집목적​ · 멤버십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및 멤버십 포인트 적립/사용 등의 절차에 이용
· 상품, 이벤트, 서비스 등의 정보제공(SMS, 카카오톡, 알림톡, TM,DM, E-mail 등)
· 사은품,경품,할인쿠폰 등의 제공
· 통계자료 작성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자료 작성
보유 및 이용기간 (주)신원 멤버십회원 탈퇴일로부터 30일까지
약관 펼쳐보기

 

마케팅 활용 동의

(주)신원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진행하는 회사의 이벤트나 각종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한 주소, 핸드폰, 이메일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서비스 및 일체의 마케팅 활동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 활용하는데 동의합니다.​

동의 항목 : 이메일, 문자, 카카오(알림톡), 영리목적광고, 텔레마케팅, DM​​ 

약관 펼쳐보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멤버십 서비스의 증진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항목 및 이용기간)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사전에 고지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실명인증

  •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실명인증을 완료해 주세요.